‘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배송직원으로 확대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이 택배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배송직원들을 위한 수익성을 강화한다.

한진은 지난해 도입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배송직원으로까지 대상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한진의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지난해 10월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택배 대리점을 대상으로 도입한 제도이다. 택배현장 서비스 항목을 세분화해 평가지표로 선정하고 대리점에서 수행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대리점에서는 적립된 마일리지를 수수료 등으로 전환해 대리점 수익성 및 배송직원 처우 개선에 자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이달부터 한진은 대리점에 부여하던 마일리지를 배송직원 대상으로 제도를 확대했다. 현장의 배송직원들은 단순 물량처리 실적이 아닌 대 고객친절도, 감사 및 칭찬 사례 등을 통해 마일리지를 부여 받게 되며, 개인 마일리지 정보현황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도 도입 이후 서비스 수준이 대폭 향상됐다. 정시 배송 및 집화, 배송예정 시간안내 서비스 항목이 크게 향상됐으며, 총 650개 대리점의 85%가 마일리지를 부여 받았다. 특히, 고객의 감사 및 칭찬 사례도 제도도입 이전 보다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 관계자는, “배송직원 처우개선 노력과 함께 현장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형식이 아닌 실질적인 현장지원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