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자 18일까지 공개모집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철도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해 나가기 위한 ‘시민평가단’이 구성된다.

국토교통부는 철도서비스를 이용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고 보고, 이용자가 중심이 된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철도서비스 시민평가단’은 보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현장감 있는 개선 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상시 개선해 나가는 역할을 한다. 시민평가단이 직접 현장에서 평가한 자료는 관련 부서에 전달되며, 그 내용을 토대로 서비스를 개선·보완하게 된다.

시민평가단에는 내일로·관광테마열차 이용자, 정기승차권 이용자, 유아동반 이용자, 철도관련 학과 재학생, 외국인 철도이용자 등 철도 이용 빈도가 높고, 철도서비스를 다른 교통수단 또는 외국과 객관적으로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인원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시민평가단이 직접 열차 내 서비스와 역사 환경 등 열차운행과 관련된 서비스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수집하고, 국토부와 철도운영기관 등과의 토론을 거쳐 현장감 있는 개선과제를 마련하게 되는 만큼 철도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평가단 공모는 오는 18일까지며, 철도관련 기관 등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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