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관련 업체 대상 홍보설명회 개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인터넷 및 SNS를 통한 소량 화물의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전자상거래(e-커머스) 거점항 육성을 본격화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유창근, IPA)는 24일 사내 대회의실에서 ‘전자상거래(e-Commerce) 및 LCL(Less than a Container Load·소량화물)전문 물류기업 대상 인천항 물류창고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IPA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우리나라와 중국을 비롯한 전세계 e-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는 상황에서 대 중국 교역의 관문인 인천항 주변 부지 입주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업들의 문의가 계속되면서 IPA 차원에서 e-커머스 업체들을 대상으로, 관련기업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회원사와 LCL전문 물류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인천항의 물류환경, 창고 임대조건 등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IPA는 이 자리에서 인천항을 한·중 e-커머스 거점으로 만들어 신규 물동량을 창출하겠다는 계획 아래 지난 3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인천항 ‘e-커머스 워킹그룹’을 구성하는 등 발빠르게 준비해 왔으며, 이번 설명회도 같은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다.

아울러, 인천항을 전자상거래 거점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e-커머스 구역(Zone) 지정, e-커머스 물류센터 조성 등의 사업에 대한 추진 방안과 적정 사업부지 물색을 위한 배후부지 시찰 등의 서비스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인천항 e-커머스 워킹그룹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종길 IPA 물류육성팀 실장은 “인천항을 한중 e-커머스 거점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면서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각종 물류개선 활동도 병행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