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코랄호, 美뉴해븐 항해 중 선박 발견…부상자 치료 중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SK해운이 대서양 해상에서 화재 선박 선원을 전원 구조했다.

SK해운(사장 백석현)은 자사 소속 선박인 케이코랄호가 지난 20일(현지시각) 대서양 해상에서 뉴해븐(New Haven, 미국)으로 항해 중 화재 사고로 구조를 기다리던 대만회사 소속 선박의 조난 선원 19명(중국인 3명, 인도네시아인 16명) 전원을 모두 안전하게 구조했다고 24일 밝혔다.

SK해운 소속 벌크선박 케이코랄호는 대서양 해상에서 항해하던 중 당직항해사가 수평선 상에서 사고로 추정되는 연기 및 구조신호를 발견해 선장에게 보고한 후 즉시 사고 부근으로 빠르게 이동해 11시간에 걸쳐 인명구조 작업을 실시했다.

SK해운 케이코랄호 승무원들은 평소 훈련대로 침착하게 조난자 구조작업을 시행해 구명벌(Life Raft) 및 인근 부유물에 표류하고 있던 선원들을 모두 안전하게 구조한 후 부상자를 치료하고 있다.

현재 조난자 19명은 모두 케이코랄호에 승선 중이며, 버뮤다 인근에서 미국 구조본부에서 파견한 선박을 만나 조난자 전원을 인계할 예정이다.

이번 구조작업을 진두지휘한 박혁수 선장은 “평소 본선에서 사고 등에 대해 꾸준히 훈련해 왔던 것이 긴박한 상황에서 빠르게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발휘된 것 같다”며, “선원들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구조에 힘써 조난자 전원을 구할 수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