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신국제여객터미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유창근, IPA)는 21일 IPA 대회의실에서 신 국제여객터미널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운영방안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유창근 IPA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한중카페리협회 및 여객선사, 카페리 화물 하역사, CIQ 기관 등에서 참석했으며, 향후 터미널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신 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깊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수행은 최근 용역사로 선정된 EY(Ernst & Young)·세광종합기술단·서진종합건축 컨소시엄이 맡았으며, 내년 12월까지 약 18개월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용역의 범위는 2019년 상반기를 개장목표로 추진 중인 신국제여객터미널의 화물처리 시설의 운영 효율 제고방안, 각종 편의시설 적정 배치 방안, 대중교통 연계 방안 및 각종 시설물 관리 분야 등 세부 운영방안을 주요 과업으로 추진한다.

유창근 사장은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및 부두가 개장되면, 기존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의 이원화 운영에 따른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최근 증가하고 있는 국내외 관광객의 인천항에 대한 이미지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최적의 운영방안 수립을 통해 여객과 관광 비즈니스 운영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용역 수행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