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구미공장 방문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천홍욱 관세청장이 갤럭시노트7 물류·세정지원 현장점검에 나선다.

관세청은 25일 천홍욱 청장이 구미세관과 삼성전자 구미공장을 방문해 갤럭시노트7 생산 중단사태에 따른 관세청의 수출입 통관 및 물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구미세관의 총력지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갤럭시노트7 리콜 및 생산 중단사태와 관련해 관세청이 마련한 보세공장 재반입 지원과 휴대폰 협력업체 납기 연장 등 ‘협력업체 관세행정 특별 지원대책’의 이행을 점검하고, 추가로 발생하는 비상상황에 대한 지원책 마련을 위한 것이다.

특히, 천 청장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서 재반입상황을 보고받고 재반입 및 환급절차 등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휴대폰 반출 유형에 따라 반입 처리 및 환급금 지급, 수출신고 후 미선적분에 대한 신고 취하·정정절차 지원 등 맞춤형 관세행정을 신속 지원한다.

또 중소 협력업체들에게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협력업체 관할 세관에 ‘피해지원전담팀’을 설치·운영해 협력업체의 납부세액에 대해 최대 1년 범위 내 무담보 납기연장 및 분할납부를 지원하고, 피해 회복이 마무리될 때까지 관세조사를 유예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지시했다.

아울러, 천홍욱 관세청장은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구미시 부시장, 구미산업단지공단 경영자협의회 회장, 구미산단본부장 등 지역 경제인들과 ‘구미지역 수출지원 간담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