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PA, 주당 86.5항차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광양항을 오가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가 지난해 수준으로 다시 회복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 YGPA)는 광양항을 오가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가 주당 86.5항차로 지난해 수준(87항차)을 회복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87항차였던 광양항의 항차수는 올들어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및 회생절차 개시 이후 한진해운 8항차 감소 등 81항차까지 감소했었다.

공사는 이를 만회하기 위해 광양항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등 항차수 회복에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현대상선 등 대체선박 투입, 홍콩 인트라선사인 소패스트 선사(SOFAST Shipping Ltd.)의 신규서비스 투입 등을 이끌어 내 현재 86.5항차를 회복했다.

특히 YGPA는 한진해운 서비스 노선 감소에 대한 직접적인 보완대책을 마련, 신규 원양항로 개설 지원금 15억 원(항차당 3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 환적화물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선사인센티브 단가를 기존 컨테이너 1TEU당 1만∼1만5,000원에서 1만5,000~2만5,000원으로 확대 실시중이다.

아울러 올 연말까지 90항차를 목표로 찾아가는 임원마케팅, 선사별 모니터링, 화주 본사 중심의 수도권마케팅 강화는 물론 화주 불편해소 센터 구축 등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컨테이너 물동량 창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송정익 마케팅팀장은 “인트라아시아를 중심으로 광양항 정기선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며, “보다 촘촘한 피더네트워크 구축으로 미주 등 원양서비스 유치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