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월평균 9만명 이상 꾸준한 방문자 유입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http://incheonport.tistory.com)의 누적 방문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는 지난해 3월 인천항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200만 명 돌파 후 약 10개월만에 누적 방문자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이와 관련, IPA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 명 돌파와 인천항의 올해 컨테이너 물동량 목표인 300만TEU 돌파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인천항 블로그와 IPA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천항 블로그는 현재 하루 평균 3,00여 명이 방문하며 인천항의 대 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월평균 9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어 올해 안에 누적 방문객 400만 명 돌파가 IPA의 목표다.

방문자의 꾸준한 증가는 인천항 블로그가 단순히 인천항과 해운·항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정밀한 이슈 및 키워드 분석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사전 감지 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과의 상호연계를 통해 자칫 단선적인 정보제공 매체로 그치기 쉬운 블로그를 고객소통·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하는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최근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킨 SNS-오프라인 연계이벤트 ‘달려라, IPA 푸드득(得)’ 이벤트 후기를 블로그에 동시 게재하며 방문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블로그를 필두로 한 성공적인 SNS 채널 운영에 힘입어 IPA는 지난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부문 최우수 SNS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의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안길섭 홍보협력팀 팀장은 “낯설수도 있는 항만공기업의 블로그에 300만 명이나 되는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IPA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항 SNS 채널 현황>
· 블로그 (http://incheonport.tistory.com)
· 트위터 (http://twitter.com/portincheon)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incheonport)
· 웨이보 (http://weibo.com/incheonport)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incheonport)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