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관리체계 우수성 입증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이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인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했다.

한진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항만물류, 택배, 국제특송 시스템 등 물류서비스 운영 부문 21개 사이트에 대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조직)이 주요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지속적인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한 기업에 주는 인증이다.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KISA가 인증하는 ISMS는 관련 법률에 근거한 104개 기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만 부여된다. 해당 인증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제대로 유지하고 있는지 매년 심사를 받아야 한다.
 
한진은 이번 인증을 위해 전담 TF(Task Force)팀을 구축하고 약 8개월간 외부기관 전문 컨설팅 및 다양한 정보 보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 회사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인 김종성 상무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한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