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김영춘 신임 해양수산부 장관이 인천항을 방문한다.

해양수산부는 21일 김영춘 해수부 장관이 취임 두 번째 현장 방문지로 인천지역을 찾아 인천항 개발 현황, 도서민 여객운송 및 항만 교통관제 상황, 수산물 가공 실태 등을 점검하고 해양수산업·단체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먼저, 김 장관은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업무현안을 보고 받은 후 인천 내항을 방문해 ‘시민과 함께하는 항만’, ‘친수와 항만 기능을 갖춘 복합항만’으로 재개발하고, 선박교통관제센터에서는 항만 내 해상교통안전과 항만운영의 효율성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지방해양수산청, 항만공사 등 관계기관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연안여객터미널을 방문해 연안해운 종사자 격려와 연안여객선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수협 인천가공물류센터에서는 수산물 가공산업이 원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어업인 소득향상과 지역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성장동력임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 인천신항에서는 인천신항의 1단계 차질없는 개장과 항만 배후단지 확충으로 대중국 교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천항만공사사장, 경인북부수협조합장 등 해양수산 업·단체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인천항을 환황해권 중심 거점항만이자 해양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고 수산식품산업을 고부가가치화하는 한편 식품안전성 확보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노력의 성과가 빨리 나타날 수 있도록 여러분도 많은 협조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