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마산·부산지역 현장을 방문했다.

해양수산부는 19일 김영춘 장관이 마산항을 시작으로 진해에 위치한 내수면연구센터와 부산 신항을 둘러보고 지역 해양수산 단체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먼저, 김 장관은 마산만에 위치한 가포신항을 찾아 항만 운영 현황을 보고 받은 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포신항 활성화에 노력해 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다양한 물량 유치활동을 통해 마산항이 재도약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오후에는 국립수산과학원 내수면양식연구센터에 들른 후, 부산신항을 방문해 한진해운 여파와 해운 얼라이언스 재편 등 불확실성 속에서도 세계 6위 컨테이너 항만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는 항만운영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정부도 해운산업의 재건을 통한 ‘글로벌 해양강국’ 도약과 부산항의 세계적 위상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마산항항만물류협회장, 경남항운노조위원장, 남해군수협장 등 지역 해양수산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지난주에 항만 노·사·정 상생협약을 체결하는 등 해운산업 재도약을 위해 항운노조와 하역업계가 뜻을 모아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정부도 ‘글로벌 해양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