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선주와 LNG선 등 가스선 6척, VLCC 2척 등 계약

 사진은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의 시운전 모습.

[데일리로그 = 김현정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최근 다양한 선종을 연이어 수주하며, 경영정상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5일 유럽 선주사로부터 LNG선 2척을 수주했다. 이는 지난달 27일 LPG선 2척, 28일 VLCC(초대형 유조선) 2척, 이달 1일 VLGC(초대형 가스운반선) 2척을 수주한 데 이은 것으로, 1주일 새 총 8척, 8억 달러 규모의 선박을 수주한 것이다. 회사측은 이 같은 수주가 이어진다면 올해 내에 경영을 정상화 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해 12월에도 한 달 간 총 21척, 19억 달러를 몰아 수주한 바 있다.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올해 1월에도 4년 만에 최대치인 15척, 10억 달러를 수주하는 등 조선 시황 회복에 맞춰 수주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로써 현대중공업그룹은 올 들어 총 29척, 20억 달러의 선박을 수주했다. 선종별로는, 독보적 경쟁력을 갖춘 가스선 분야에서 11척(LNG선 3척, LPG선 8척), 유조선 10척, 컨테이너선 6척, VLOC(초대형 광탄운반선) 2척 등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유럽과 아시아, 중동 고객사들로부터 다양한 선박을 두루 수주함으로써 세계 최고 조선소로서의 기술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특히, 미국의 적극적인 에너지 수출 기조와 중국의 친환경 에너지 소비정책이 맞물리며 LNG 및 LPG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수요가 견조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스선 분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현대중공업그룹은 주요 에너지 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만 총 15척(옵션 7척 포함)의 LNG선을 수주, 대형 LNG선 수주점유율 40% 이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대규모 LNG선 추가 수주 계약이 기대되는 등 향후에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 분야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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