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9차 항만위원회’ 개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신국제여객터미널 건설현장 사무소에서 현장 이사회를 개최했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 IPA)는 25일 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건설현장 사무실에서 정준석 항만위원장을 비롯한 5인의 항만위원과 남봉현 사장과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169차 항만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이사회는 新국제여객부두 및 터미널의 차질없는 개장을 위한 적정 조직·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업현황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항만위원회에서는 안건 심의에 앞서 신국제여객터미널 건설공사 추진현황을 설명한 뒤 직제규정 개정(안) 등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인천 내항 TOC 통합 추진현황에 대해서도 보고 및 논의가 이뤄졌다.

항만위원회 종료후, 위원들은 신국제여객부두와 터미널 건설현장을 직접 시찰하고 향후 사업추진계획과 관련해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정준석 항만위원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공사의 주요 인프라 건설사업을 직접 확인·점검함으로써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신국제여객터미널이 계획대로 완공되어 개장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내년 상반기 모든 공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신경을 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