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수청, 가을철 해양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가을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경철)은 19일 인천연안여객터미널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가을철 해양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날 아침 섬으로 떠나는 여객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여객선 기초안전수칙을 담은 리플릿, 장바구니 등 홍보물 배부하고 지난해 해양안전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및 가상현실(VR) 기반 해양안전체험설비를 이용한 해양안전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을철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여객선의 화재나 그 밖의 위험상황을 대비해 선박에서 탈출하는 과정을 VR기법을 활용해 제작한 프로그램(2종)이 운영돼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안전교육을 누구나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에는 해양안전실천본부 인천지역 참여기관인 선박안전기술공단,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소년단, 수협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캠페인의 취지인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해양안전 현수막 게시, 어깨띠를 이용한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이종호 선원해사안전과장은 “앞으로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해양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해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