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해양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 정호섭)은 최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영도본원 대회의실에서 연맹과 연수원간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해양수산분야 전문기관으로서 정부의 해양안전의식 확산정책에 동참하고, 수상레저면허 관련 전문교육 시행 등 협업을 통해 범 해양인력의 양성과 해양사상 고취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시너지 창출로 대국민 안전의식 확산에 기여를 위해 이뤄졌다.

주요 협력분야로는 해양수산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 해양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교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교육의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지원, 교육관련 정보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이 있다.

올해에는 해양소년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조종면허면제교육 담당 강사 대상 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원에서 전문교육을 개설하고 제공하기로 했다.

해양소년단 관계자는 “우리 연맹과 해양연수원은 수상레저인구와 최접점에 있는 조종면허 교육기관 강사들의 역량강화는 대국민 해양안전의식 확산의 주요 포인트가 될 것을 기대하므로 해양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