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부진에도 22분기 연속 흑자 기록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대한해운이 SM그룹 편입 이후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대한해운(대표 김칠봉)은 15일 공시를 통해 지난 1분기 연결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34.3% 증가한 419억 원, 별도영업이익은 전년 같은기간대비 65.4% 증가한 263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해운이 2013년말 SM그룹(회장 우오현) 계열 편입 이후 최대 영업이익이며, 22분기 연속 흑자달성이다.

연결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동기대비 259% 증가한 298억 원을 달성했으며, 별도 당기순이익도 환율 효과에 따른 외환환산이익(62억 원) 발생에 따라 전년 같은기간대비 78.1% 증가한 17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연결기준 2,620억 원으로 일부 감소했으나, 수익 극대화를 위해 전용선 부문 포트폴리오 확대, 부정기선 사업 비중 조정, 원가 절감 등 해운 시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한 결과로 회사측은 풀이했다.

대한해운 관계자는 “수익 극대화를 위해 면밀한 시황 분석은 물론 유가, 환율 등 외생 변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장기운송계약 체결, 국내외 우량 화주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며, “중장기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원가 절감 등을 통해 내실 있는 회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SM그룹은 모기업인 ㈜삼라를 중심으로 건설에서 시작해 제조, 해운, 서비스・레저 부문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재계 40위권의 글로벌 중견그룹으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