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1 화 11:19

한진, 무인택배 서비스 본격 추진

24시간 현장 접수 및 사전예약 가능 오병근 기자l승인2019.05.27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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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의 개인택배 전문브랜드 ‘파발마’가 무인택배함을 활용한 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

한진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인함택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한진은 자체 제작한 무인택배함을 서울 중구 한진빌딩을 비롯해 대한항공, 진에어 등 한진그룹 계열사 빌딩 총 10곳에 설치했다. 아울러, 스마트무인택배함 제작업체인 ‘스마트큐브’와 제휴해 80여개 무인택배함을 서울, 경기, 인천, 세종시 일부 지역에 설치했으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무인택배함은 365일 24시간 현장 접수는 물론,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보관함을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평일 오후 4시, 토요일 오후 1시 전 예약분까지는 당일 집하가 가능하고 그 외 시간 및 공휴일은 다음날 집하 된다.

이용방법은 무인택배함 터치스크린 안내에 따라 손쉽게 상품 및 배송정보를 입력하면 되고, 집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무인함택배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병근 기자  bkfree@dailylo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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