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 배송대행지 신설…해외거점 확대

[데일리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서비스인 ‘이하넥스(www.ehanex.com)’가 중국 상하이에 배송대행지를 신설, 해외 배송을 강화한다.

 

 

한진은 지난달 9일부터 상하이에 배송대행지를 마련함에 따라 이하넥스의 해외 거점은 기존 미국, 영국, 이탈리아 등을 포함해 8개국 11개 지역으로 확대됐다고 3일 밝혔다.

관세청 및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직구 규모는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중국 직구는 가성비 높은 생활가전과 의류잡화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올해 1분기 구매액이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711억을 기록하는 등 타 지역 대비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서비스는 항공과 해상 서비스를 병행 운영하며, 현지 물류센터 출고일 기준 3~6일 이내 배송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이번 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중국센터 전용 할인쿠폰을 전체 회원에게 제공한다. 또 이 기간 동안 중국센터를 많이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손세정기, 이하넥스몰 마일리지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상하이 배송대행지는 중국 직구물량의 증가 추세에 맞춰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해외거점 확장은 물론,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해외 직구족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