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수청·인천시·남동발전 등과 전력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항만형 신재생에너지 전력망 구축사업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 IPA)는 인천광역시,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한국남동발전, 한국지역난방공사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항만형 신재생 에너지 전력망(이하 POSMEG) 구축해 여기서 발생하는 전력에너지 절감비용으로 인천지역 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항만으로 대표되는 인천지역 에너지 생태계에 특화된 항만형 에너지 신산업으로 해상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전력망을 구축해 선박에서 발생되는 대기환경오염물질을 억제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확산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민·관·공 협력사업이다.

특히, 친환경 전력망 구축에 따른 전력에너지 절감비용의 일부를 인천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기금으로 조성하며, 내년부터 연간 2,000만 원 규모로 향후 10년 간 지원할 예정이다.

남봉현 사장은 “이번 사업은 민·관·공이 힘을 합쳐 추진하는 제1호 친환경 협력사업”이라면서, “이 사업의 성공을 통해 해양신재생에너지 분야 발전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삶의 질을 향상하는 선순환 개발 패러다임이 이번 기회를 통해 구축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