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PS1 노선 PS8로 변경 운항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에 디 얼라이언스가 서비스하는 미주노선이 정식 기항하게 됐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직무대행 홍경선, IPA)는 인천발 미주 직항 서비스가 현대상선의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 가입에 따라 기항선사 추가 및 변경 등 기항지 개편이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인천발 미주 직항 서비스는 현대상선 단독으로 운영하던 PS1(Pacific South 1) 서비스로 기항했으나, 오는 4월부로 현대상선이 디 얼라이언스에 정식 가입함에 따라 인천 서비스는 그 명칭을 PS8(Pacific South 8)로 변경하고 디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공동 운항한다.

PS8(Pacific South 8)의 기항지는 인천~상하이~광양~부산~LA~오클랜드~부산~광양~인천이며, 주목할 점은 기존 타코마 기항 대신 오클랜드로 신규 기항한다.

LA와 거리가 먼 타코마에서 오클랜드로 기항지가 변경됨에 따라 기항지간 거리가 축소되어 인천 도착 소요 시간이 기존 대비 3일 이상 감소해 리드타임이 줄어들 전망이다.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디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들의 인천항 이용으로 화주들의 미주 서비스 선택권이 넓어지고 리드타임도 줄어서 경쟁력이 높아졌다”면서, “오클랜드 항만청, 오클랜드 수출지원센터와 협업해 상반기 중 화주 초청 행사 개최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