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협력업체에 기술지원 지속적 추진
-화물취급 인증자격 취득 지원
대한항공(대표 지창훈)은 대․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한진그룹 주력 계열사인 대한항공은 자사의 항공화물 대리점 직원들이 더욱 전문적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마련해 협력 업체의 대외 경쟁력을 높여주고 있다.
협력사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화물초급과정에서부터 위험품 취급과정에 까지 항공화물 수송에 있어 필수적으로 익혀야 할 과정들이 포함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85년부터 매년 200여 명에 대한 인증 자격 취득 기회를 지원해 협력사 직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항공기 제조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항공기 부품 제작 업체에 대한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 B787, A350 등 차세대 항공기 부품 제작 사업 및 군용기 정비, 무인항공기 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부품 제작 협력 업체들이 독자적인 기술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항공기 도어, 무인항공기 시스템 등 핵심 부품 제작에 대한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몇몇 부품 제작업체들은 핵심 항공기 부품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이 같은 협력사와의 상생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현장에 접목시켜 나갈 방침이다.
오병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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