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00㎡ 규모…첨단 물류시스템 적용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CJ GLS가 부곡복합물류단지에 홈&쇼핑 전용 물류센터를 개장했다.

CJ GLS(대표 이재국)는 경기도 군포시 부곡복합물류단지에 홈&쇼핑 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CJ GLS는 “지난해 10월 홈&쇼핑의 메인사업자로 선정돼 시험방송을 시작한 12월부터 홈&쇼핑의 택배 배송업무를 담당해 오고 있으며, 1월 정식 개국을 맞아 물류센터를 오픈하며 본격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홈&쇼핑 물류센터는 총 약 6,600㎡(2,000평) 규모로, 4개 층에 걸쳐 공산품 7만 상자, 의류 3만 점을 보관할 수 있는 물류센터를 비롯해 검품장, 출고장 등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50여 명의 인력이 상품의 입출고 관리 및 보관, 반품, 고객 대응 등을 전담하며 홈&쇼핑에 최적화된 종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입출고, 주문, 피킹, 재고 등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창고관리스시템(WMS), 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추적 관리할 수 있는 RF시스템(Radio Frequency System) 등 첨단 물류IT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한복현 홈&쇼핑 SCM팀장은 “홈앤쇼핑 전용 물류센터의 구축으로 사업 초기부터 안정적인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주의를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차동호 CJ GLS 택배본부장은 “CJ GLS는 홈쇼핑 고객사들의 서비스 평가에서 이미 지속적으로 최우수 택배사로 평가되는 등 검증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회사”라며 “홈&쇼핑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해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