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반입 정비 부품 물류업무 총괄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미국 항공우주기업인 보잉사와 손잡고 군 물류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현대글로비스(대표 김경배)는 보잉과 한국 공군 주력 전투기인 F-15K의 성과기반군수지원(PBL: Performance Based Logistics) 사업을 위한 국내 물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보잉이 국내로 반입한 F-15K 정비 부품의 육상운송 및 보관 등의 물류 대행업무는 현대글로비스가 담당하게 된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최근 죠셉 송 보잉 아태지역 사업개발 부사장과 서울 역삼동 현대글로비스 본사에서 만나 오는 2017년 2월까지 관련 물류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현대글로비스는 국내로 반입한 F-15K의 핵심 부품을 포함한 정비용 부품을 대구와 충남 서산 공군기지의 부품 창고로 운송하게 된다. 이후 각 공군기지 내의 부품 창고에서 정비 부품을 보관하며 공군의 수요에 대응, 정비 부품을 요구하는 항공정비창으로 적기에 공급하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F-15K PBL 물류 운영 참여로 현대글로비스측은 군 물류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국내에서 생소한 PBL 사업에 참여하게 됨에 따라 향후 다른 군용기의 PBL 사업 참여에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현대글로비스는 보잉과 지속적으로 논의에 나서 PBL 사업 참여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죠셉 송 보잉 부사장은 “물류 관리 및 유통에 전문성을 갖춘 현대글로비스와 사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F-15K PBL 사업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보잉의 F-15K PBL 사업 물류 서비스사로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PBL 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 군수산업의 3자 물류에 적극 참여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