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한국국제물류협회가 제2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김영남, KIFFA)는 최근 협회 연수실에서 ‘제2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 교육생 37명에 대해 수료식을 거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차미성 KIFFA 부회장 등 임직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아카데미는 지난 1기 수료생 41명 중에서 현재까지 총 31명이 국제물류업계로 취업해 76%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제2기 수료생 37명 중 17명이 업계로 취업해 46%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2기 아카데미에서는 모두 38명의 교육생으로 출발했으나 교육시작 2주 만에 국제물류업계로 취업해 중도탈락한 1명을 제외한 37명이 수료해 사실상 100% 수료율을 기록했다.

이번 교육의 평가시험 결과 단국대학교 정하나, 덕성여자대학교 조성은, 김빛나 학생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했고, 37명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했다.

이번 교육 수료생의 채용정보 등에 대한 자료는 KIFFA로 연락하면 되고, 수료생을 채용하고자 하는 업체에서는 구인신청서를 작성해 협회(Fax.02-733- 0700, 8050, E-mail. kiffa@kiffa.or.kr, waiting4@kiffa.or.kr)로 신청하면 된다.

KIFFA 관계자는 “올해에도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과 관련해 정부(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제안서를 제출해 오는 15일 최종 선정될 경우 제3기 및 제4기 아카데미과정이 각각 8월, 12월에 진행할 예정”이라며 “훈련 수강에 소요되는 교육훈련비 대부분을 정부에서 지원받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