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한국국제물류협회가 제3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김영남, KIFFA)는 올해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6월 20일부터 지난 20일까지 2개월간 교육한 교육생 3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3기 아카데미에는 모두 35명의 교육생으로 출발했으나 1명이 중도탈락해 총 34명이 수료해 수료율은 97%을 기록했다.

이번 교육의 평가시험 결과 덕성여자대학교 백슬기, 한국항공대학교 유지훈, 영남대학교 하세현 학생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했으며, 34명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했다.

지난해 1기 및 2기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생 78명 중에서 현재까지 총 60명이 국제물류업계로 취업해 77%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제3기 수료생 34명중 9명이 업계로 취업해 26%의 취업률을 보였다.

차미성 부회장은 “지난 두달동안 제3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강한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시기적으로 취업해야할 시점이기에 좋은 직장의 취사선택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취업해 성실히 업무를 익혀 스펙과 경력을 쌓을 경우 업계에서 유능한 인재로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