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관리자 170명 대상 의식변화 및 리더십 함양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이 관리자급 이상 임직원들에 대한 의식혁신교육을 강화했다.

한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제상황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관리자 의식강화 및 리더십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내달 1일 창립 68주년을 맞게 되는 한진은 다가오는 70주년을 앞두고 의식변화 및 정신 재무장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준비하자는 취지의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 소재의 연수원에서 이틀 간 실시된 이번 교육에는 경영진은 물론 현장 및 본사 관리자 등 170여 명이 참가했다. 교육내용은 주로 과감한 도전정신과 함께 혁신적인 사고 및 적극적인 실행력으로 재무장하자는 내용이 강조됐다.

극기훈련은 자신감 함양 및 정신력 강화를 위해 극기 체조를 시작으로 상호 협동정신을 발휘해야 하는 목봉 트레이닝, 고무보트 나르기 등 6종의 다양한 훈련이 진행됐다.

또 리더십 함양 교육과정은 현장의 실제 업무사례를 통해 개선 및 보완사항 등을 함께 점검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아울러 물류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사업별 중점 추진계획과 경쟁력 강화방안도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영문 부산지점 항만물류팀장은 “일반적인 교육이 아닌 경영진과 전국의 관리자가 한자리에 모여 고민하고 함께 땀 흘리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현장으로 복귀하면 어떠한 위기도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국내 물류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물류기업 도약을 위한 우수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