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한국국제물류협회가 우수 포워딩업체 인증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김영남, KIFFA)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은행연합회 대강당에서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IFFA는 지난 4월 21일 국토교통부와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제 심사업무 대행 용역 계약’을 체결해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제’의 심사 업무 대행기관으로서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의 선정에 관한 심사업무를 추진하게 됐다.

이후 지난달 내부 담당조직인 인증센터를 설치했으며 인증심사위원 그룹을 구성 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 바 있다.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인증제’는 물류정책기본법 제49조의2에 따라, 국제물류주선업체간의 건전한 경쟁을 유도해 서비스질 향상을 도모하고 국제경쟁력도 제고해 활발한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등 업계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이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국제물류업체 관계자는 자세한 사항은 KIFFA 사무국(전화 02-733-8000)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사전신청이 어려운 경우 현장에서 신청해 참석도 가능하다.

KIFFA 관계자는 “지난 17일 ‘우수 국제물류주선업체 인증 대행기관’ 현판식을 거행하는 등 향후 신청공고를 통한 신청접수, 평가 및 심사(서류, 현장), 국토부 보고 및 인증서 수여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