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특송, 연간 이용건수 35만 건 넘어
KTX를 이용한 반나절 특급배송 서비스 물품이 다양해지고 있다.
‘KTX특송’을 취급하는 코레일네트웍스(대표 김오연)는 지난해 반나절만에 물품을 배송하는 ‘KTX특송’ 이용건수가 35만 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KTX특송으로 배송하는 물품으로는 서류(23%)가 가장 많았고, 제품(20%), 식품(8%), 의료(6%) 등이 뒤를 이었다.
서울역, 부산역, 동대구역에서는 서류가 20~30%로 가장 많았고, 가산·구로디지털단지와 가까운 광명역은 제품이 40% 이상, 동대구역은 의류가 20%를 차지하는 등 해당지역의 특성이 배송물품에도 나타났다.
특히, 부산역에서는 식품군이 약 20%를 차지했으며, 대부분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주문받은 수산물을 신선한 상태로 최단시간 내 서울로 배송하기 위한 목적으로 분석됐다.
이 외에도 대전역에서는 ‘성심당’ 빵집의 튀김소보로가, 목포역에서는 산낙지가 KTX특송으로 전국으로 배송됐다. 빠른 배송이 필수인 수제아이스크림도 배송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김오연 코레일네트웍스 대표는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서울·대전 영업소 리모델링을 완료했고, 지난 5월 천안아산 영업소를 오픈했다”며, “반나절 특송 서비스에 걸맞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병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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