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행전철’ 정보 신설 및 전철운행 검색 간소화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스마트폰을 통해 수도권전철과 지하철 열차시간 등을 알 수 있는 앱의 기능이 대폭 개선된다.

코레일은 수도권전철 노선과 열차시간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 ‘광역철도길라잡이’의 이름을 ‘코레일전철톡’으로 바꾸고, 컨텐츠와 디자인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10월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전철톡' 초기화면
새롭게 선보이는 ‘코레일전철톡’은 수도권전철과 지하철 이용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과정을 단순화하고 화면디자인을 개선했다.

기존 최대 4단계 이르는 열차운행 정보 검색을 1단계로 줄이고, 한 번에 원하는 역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사용자 편의를 위해 UI(사용자 환경)와 아이콘을 단순 명료화했다. 제공 정보도 기존의 노선도, 열차시간표, 경로검색 이외에 급행전철 이용 정보를 추가했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는 ‘코레일전철톡’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한편, 코레일은 ‘코레일전철톡’ 출시에 맞춰 10월 한 달 동안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레일전철톡’을 자신의 SNS에 홍보하고 앱에 접속해 오픈 이벤트 메뉴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전국호환 ‘레일플러스’ 교통카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