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소 수익성 및 배송직원 처우 개선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이 택배영업소 환경 개선을 위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

한진은 고객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영업소 택배기사들의 처우를 개선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 서비스가 우수한 영업소에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고객가치 개선을 위한 서비스 항목(고객 요청시간 집화 및 배송, 실시간 배송출발 및 완료 안내, 고객 감사 및 불만사항 후기, 고객클레임에 대한 사후서비스 등)을 선정, 각 영업소가 수행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영업소에서는 일정수준 이상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면, 언제든지 수수료 등으로 전환해 영업소 수익성 및 배송직원 처우 개선에 활용할 수 있다.

기존 영업소 단위 단순 평가제도는 포상의 대상이 한정적이었던 반면, 이번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일정 수준의 서비스만 제공하면 다양한 영업소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한진 관계자는 “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택배 영업소장 및 배송직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 마련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일방적인 제도가 아닌 회사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