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우체국이 국내 기업의 수출물류비 절감을 위해 나선다.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준호)는 국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국제우편사업 설명회’를 오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중앙우체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우정사업본부가 국내 인터넷쇼핑몰의 해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가칭)EMS 합포장 서비스’와 수출 물류비 절감을 위해 새로 도입하는 ‘(가칭)한·중 해상특송 서비스’를 소개한다.

EMS 합포장 서비스는 해외 소비자가 여러 국내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배송지역을 우체국이 지정한 장소로 보내면 이를 하나로 포장해 우체국에서 국제특송(EMS)으로 보내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의 제품을 우체국에서 하나로 묶어 배송함으로써 중국 소비자는 배송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된다.

한중 해상특송 서비스는 2Kg이하 소형물품을 한국(인천)과 중국(웨이하이)를 오가는 페리선을 이용해 운송비용을 낮춘 서비스다. 현재 우정사업본부는 중국 우정청(EMS & Logistics Co-ctd)과 해상특송 서비스를 6월초부터 실시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전자상거래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이면 21일까지 이메일(sdkuko1028@koreapost.go.kr)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서울지방우정청 국제영업과(02-6967-92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