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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69건) 제목보기제목+내용
[특집] BPA, “국제투자 확대로 전략적 물류거점 확보 본격화”
BPA는 국내 최대 항만인 부산항의 독자적 경영과 수익창출을 극대화하고 정부 독점의 항만관리를 지자체와 민간이 참여해 의사를 결정하는 효율적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특히, 올해 4월 인수한 한진해운신항만 지분인수는 10년이 넘게 운영돼 온 BPA의 설
김수란 기자   2017-08-21
[특집] [특집 Ⅲ] 인천신항 한진컨테이너터미널(HJIT)을 가다
게이트를 통과하면 RFID 리더기를 통해 컨테이너 내부에 어떤 화물이 적재돼 있는지 확인이 되고, 전산정보와 일치하면 트레일러의 부두내 컨테이너야드(CY) 진입이 허용된다고 한다. 부두로 진입한 트레일러는 컨테이너 야드에 위치한 자동크레인인 ARMGC
오병근 기자   2016-04-25
[특집] [특집 Ⅰ] “힘들지만 꿈꿀 수 있는 택배가 좋습니다”
“‘이 또한 지나갈 것이다.’ 내가 이 일을 시작하며 힘들 때마다 되새기는 말이다. 나는 매일 오전 5시 30분이면 자리에서 일어난다. 매주 단 하루, 일요일만 빼고 매일 이렇게 일찍 일어나야 한다.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아직도 조금은 버겁지만, 방에
오병근 기자   2016-04-19
[특집] [특집 Ⅱ] KSS해운, “창조적 에너지 물류를 선도한다”
최근 몇 년간 지속된 해운불황으로 국적선사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특수선만 전문으로 운송하는 KSS해운이다. 사실 이 회사는 원래 기업을 평가하는 실적보다는 세습경영 탈피나 국
김수란 기자   2016-04-19
[특집] [르뽀] LNG 수송의 첨병, ‘SK 스플렌더’호에 오르다
자원빈국인 우리나라에서 석유를 대체하는 주요 에너지원 중 하나인 LNG는 LPG보다 황과 수분이 적게 포함되고 열량이 높아 청정 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다. 수요가 늘자 한국가스공사에서도 기존 LPG만 공급되던 제주도에 오는 2018년 공급을 목표로 LN
김수란 기자   2015-04-22
[특집] “창간 5주년을 축하합니다”
박재억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相生 분위기 형성에 앞장서 달라” 국내 대표 물류·해운 전문 언론사인 ‘데일리로그’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데일리로그는 2010년 창간 이후 지난 5년 간 물류·해운·항공 등의 전문분야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
편집국   2015-04-20
[특집] [르뽀] ‘서울 물류메카’ 동남권 물류단지를 가다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봄비가 내렸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자리잡은 동남권 물류단지는 비가 내리는 날에도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었다. 공정률 99%. 내달 1일이면 서울지역 최대의 첨단 물류단지가 강남권에서 본격 가동된다. 경부축과 중부축의 가
오병근 기자   2015-04-20
[특집] [특집] ‘세습경영 NO’…이익공유제 실천하는 KSS해운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지난 2011년 2월 정운찬 동반성장위원장이 기업의 이익 중 일정 부분을 떼어 협력업체와 나누자는 취지의 ‘이익공유제’라는 개념을 내놓자 기업들이 술렁였다. 이익을 목표로 회사를 운영하는 사기업들에게 그들이 최고 가치라고
김수란 기자   2015-04-20
[특집] [기획특집] 외항상선 안전관리는 어떻게…
최근 진도 여객선 사고로 선박 안전관리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연안 여객선의 안전관리 허술문제가 비단 어제오늘일은 아니었지만, 적어도 외항상선 안전관리만큼 해줬더라면 이러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실제 국적선사들의 외항선은 선원들의 안전의식이
김수란 기자   2014-04-24
[특집] [택배 특집]‘BIG 3’ 수도권 택배 경쟁력? 가산동에 물어봐
CJ대한통운, 한진, 현대로지스틱스 등 택배업계 ‘BIG 3’는 국내 택배시장에서 수 십 년째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국 택배물동량의 60%를 넘는 수도권에서의 물량 확보 경쟁은 전쟁(?)을 방불케 한다. 이들 ‘BIG 3’의 전략적 요
오병근 기자   2014-04-22
[특집] [창간 특집] 이것이 ‘창조경제’이다
박근혜 정부의 경제부문정책기조는 ‘창조경제’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창조경제에 대해 “창의성을 경제의 핵심 가치로 두고 새로운 부가가치, 일자리, 성장동력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과학기술과 산업이 융합하고 문화와 산업이 융합해 산업간 벽을 허무 경계
김수란 기자   2013-04-22
[특집] [특집] 잘 나가는 중견기업에는 ‘이유’가 있다
일반적으로 중소·중견기업들은 대기업과의 경쟁을 피한다. 어느 한 분야에서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막대한 자금력을 전면에 내세우는 대기업 앞에서는 손을 들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대기업과 당당히 경쟁해 자신들만의 영역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김수란 기자   2013-04-22
[특집] [특집] 잘 나가는 중견기업에는 ‘이유’가 있다
일반적으로 중소·중견기업들은 대기업과의 경쟁을 피한다. 어느 한 분야에서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막대한 자금력을 전면에 내세우는 대기업 앞에서는 손을 들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대기업과 당당히 경쟁해 자신들만의 영역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오병근 기자   2013-04-22
[특집] [창간 특집] YGPA, 광양만권 경제주체로 ‘우뚝’
- 2년만에 부채 2,000억 상환 남해안시대의 미래비전을 선도할 광양만권의 새로운 경제주체로 여수광양항만공사(YGPA)가 떠오르고 있다. 여수항과 광양항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011년 8월 출범한 YGPA는 과도한 부채로 인한 재무악화라는
김수란 기자   2013-04-19
[특집] [창간 특집]택배, “똑똑해 지니 빨라지네”
택배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지난 1992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택배서비스. 24년이 지난 오늘날 택배는 국민생활서비스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그동안 택배서비스는 똑똑하고 빠르게 변화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몰에서 주문한 물품은 다음날
오병근 기자   2013-04-19
[특집] [창간 특집] 대한민국 물류경쟁력 상생(相生)으로 ‘UP’
박근혜 정부 들어 상생(相生)이 대한민국 경제의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하는 ‘경제 민주화’와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은 근본적으로 상생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문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한민국
김수란 기자   2013-04-19
[특집] [창간 특집]대한민국 물류경쟁력 상생(相生)으로 ‘UP’
박근혜 정부 들어 상생(相生)이 대한민국 경제의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하는 ‘경제 민주화’와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은 근본적으로 상생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문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한민국
오병근 기자   2013-04-19
[특집] [창간 특집]대한민국 물류경쟁력 상생(相生)으로 ‘UP’
박근혜 정부 들어 상생(相生)이 대한민국 경제의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하는 ‘경제 민주화’와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은 근본적으로 상생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문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한민국
김수란 기자   2013-04-19
[특집] [창간 특집] 대한민국 물류경쟁력 상생(相生)으로 ‘UP’
박근혜 정부 들어 상생(相生)이 대한민국 경제의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하는 ‘경제 민주화’와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은 근본적으로 상생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문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한민국
오병근 기자   2013-04-19
[특집] [창간 특집]대한민국 물류경쟁력 상생(相生)으로 ‘UP’
박근혜 정부 들어 상생(相生)이 대한민국 경제의 키워드로 부각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하는 ‘경제 민주화’와 ‘중소·중견기업 육성정책’은 근본적으로 상생과 그 궤를 같이 한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문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한민국
김수란 기자   2013-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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