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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소기업 물류시장의 초(超)개인화, 亞 기업에 기회 될 것
현재 물류분야의 대세는 인공지능도, 블록체인도, 가시성(visibility)도 아닌 바로 개인화다. 지금까지 글로벌 대기업 혹은 법인만 접근 가능했던 배송 서비스에서 개인화를 통해 새로운 물류시대가 열리고 있다.아시아지역 사업가들과 소기업의 70% 이
편집국   2019-04-09
[기고] [특별기고] 택배 현장종사자의 실상
택배가 시작된 지(신산업) 20년이 지났습니다. 20년 전 철도화물, 정기화물로 시골에서 부모님이 농사를 지은 정성스런 감 한 상자가 오면 서울역에서 또는 정기화물 하치장에 물어물어 찾아가 화물을 싣지 않겠다는 택시기사에게 웃돈을 주며 하루의 상당한
편집국   2012-07-01
[기고] [특별기고]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중장기 생존전략
[데일리로그 = 정리 김수란 기자] 해운은 전통적으로 선박을 이용해 사람과 화물을 수송하는 산업이다. 특히 화물의 수송은 해운의 가장 핵심적인 사업 영역이다. 그 동안 세계 해운은 화물 수송을 통해 성장했고 무역과 경제발전에도 많은 공헌을 했다. 현재
편집국   2012-04-23
[기고] [특별기고] 해운·물류·항공정책 부문 현황 및 발전방안
[데일리로그 창간 2주년 기념 특별기고] - 해운부문 해운업은 우리나라 수출입 화물의 99.8%를 수송하는 국가 기간산업으로 지배 선박량( 5,140만 DWT, '11년) 기준으로 세계 5위의 위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연간 300억 달러 이상의 외
편집국   201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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