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委, 2단계 검토 착수…내년 상반기 인수 완료될 듯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FedEx가 TNT 익스프레스를 인수하기 위한 절차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FedEx Corporation은 TNT 익스프레스의 기발행주식 인수를 위한 공개 매수 제안에 대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이하 유럽위원회)가 2단계 검토에 착수했다고 확인했다. 이번 검토는 유럽위원회가 결정을 내리기 전, 유럽연합(EU)의 합병 규제에 따라 면밀한 분석을 하는 인수과정의 한 절차이다.

중국 상무부와 브라질 경쟁당국 등 다른 국가의 반독점 기구들도 이번 거래를 검토 중이다.

데이빗 빙크스(David Binks) FedEx 유럽 총괄 사장은 “우리는 TNT익스프레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유럽위원회의 추가적인 실사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며, 이번 인수가 경쟁을 촉진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며, “2016년 상반기까지 인수를 완료하기 위해 전 세계 모든 규제과정을 지속해서 진전시키고, 고객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는 양사를 통합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FedEx는 TNT익스프레스 인수하기 위해 유럽위원회로부터 인수 승인을 위한 공식 절차를 지난 6월 26일 착수했으며, 이번 인수는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