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노트란스’와 MOU 체결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범한판토스가 시노트란스와 손잡고 중국 물류사업을 확대한다.

범한판토스는 최근 중국 최대 종합물류기업인 시노트란스와 파트너십 구축 및 장기적 협력모델 개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노트란스는 해운, 항공, 철도, 내륙운송, 국제특송, W/H 등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규모의 국영 종합물류서비스 기업으로, 중국 국무원 국유자산관리감독위원회가 직속 관리하는 국유기업이자 중국에서 유일한 5A급(최고등급) 물류기업이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8조 4,600억 원(457억RMB)으로, 직원수는 약 2만 8,000여명에 이른다.

이번 업무 제휴로, 양사는 한・중간 3PL 영역을 비롯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관련 물류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범한판토스는 양사 간 업무 공조를 통해 한-중 간 B2B, B2C 전자상거래 국제특송 화물 유치에 시너지를 창출하고, 향후 신규사업 등 전략적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노트란스는 중국대륙의 성∙직할시∙시 등을 포함한 30여 개의 지역에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범한판토스는 전 세계 41개국 193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