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일까지 월드마린센터서 진행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국내외 권위있는 해운항만물류 분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광양항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열린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 YGPA)는 25일부터 27일까지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제9회 광양항 국제포럼(The 9th Gwangyang Port International Forum)’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양항 개항 3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포럼은 광양항의 장점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산업클러스터 항만 지지기반 확보 및 여수광양항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항 30년 광양항! 미래를 위한 도전, 창조, 협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참석자, 단체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나아가 광양항이 글로벌 경쟁력를 갖춰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25일 환영리셉션을 시작으로 26일 세션1에서는 개항 30주년을 맞는 ‘광양항, 미래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세션2에서는 ‘항만·물류네트워크 중심의 협력’, 세션3은 ‘광양항이 주도하는 산업클러스터 기반 항만의 실현’에 대한 발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9회 광양항 국제포럼의 사전등록은 광양항 국제포럼 사무국 홈페이지(gy-forum.com)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선원표 사장은 “제9회 광양항 국제포럼 개최를 계기로 광양항이 복합물류항만으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국제교류 활성화를 통한 세계적 항만으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