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00TEU급 투입해 CHL 서비스로 재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세계 컨테이너선사 순위 9위의 G6선대 홍콩국적 OOCL이 인천항과 중국~베트남~태국을 잇는 정기 컨테이너노선 서비스에 참여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유창근, IPA)는 인천항에서 중국~베트남~태국을 오가던 CTS 노선이 기항지와 운항선사, 투입선박 등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 명칭이 CHL(China Hochiminh Laem Chabang)로 변경·개편된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변경·개편된 CHL 노선은 기존 인천~중국~베트남~태국 노선을 운항해 온 대만의 양밍라인과 태국의 RCL(Regional Container Line)이 OOCL과 함께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신 양밍라인은 CT2, RCL은 RNT로 참여선사들이 각각 독립적인 서비스 명칭을 사용하기로 했다.

CHL 노선은 인천~다롄~신강~칭다오~홍콩~셰코우~호치민~람차방~셰코우~홍콩~인천 코스며, 인천남항의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기는 주 1항차로 매주 수요일 입항, 목요일 출항한다.

노선 서비스 개편에 따라 OOCL은 2,867TEU, 2,702TEU 등 2척의 선박을, 양밍라인과 RCL은 각각 2,700TEU급 1척씩 총 4척의 선박을 투입한다. 이 서비스는 내달 7일 OOCL 소속 선박 입항으로 시작된다.

김순철 마케팅팀 팀장은 “2004년 이후 인천항 서비스가 없었던 OOCL이 최근 인천항 유일의 원양노선인 CC1 CC2 콤보 서비스에 선박을 투입하기로 했다”며, “이어 CHL 노선 서비스에 새롭게 참여하기로 한 점은 인천항에 대한 이 선사의 긍정적 전망과 기대를 보여주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