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노선 운항 강화

 

[데일리로그 = 김현정 기자] 진에어가 인천~기타큐슈 노선에 신규 취항하는 등 일본노선을 한층 강화한다.
 
진에어는 1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최정호 진에어 대표와 구마노 노부히코 일본정부관광국 서울사무소장, 김수곤 서울지방항공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기타큐슈 신규 노선 취항식을 진행했다.

인천~기타큐슈 노선에는 180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4회(화, 수, 금, 토) 운항한다. 취항 이후 내년 2월 6일부터는 주 7회 매일 운항으로 증편할 계획이다. 출국편인 LJ263편은 인천에서 오전 10시 5분에 출발하고, 귀국편인 LJ264편은 기타큐슈에서 낮 12시 20분에 출발한다.

인천~기타큐슈 노선은 지난 1일 취항한 부산~기타큐슈 노선과 함께 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한다. 진에어는 이달에만 일본에 2개의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일본노선을 총 9개로 늘렸다. 일본 노선 총 공급석은 12월 말 기준 연간 150만석으로 늘어났고, 전년 대비 약 64% 증가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올해 인천~나리타(도쿄), 부산~기타큐슈, 인천~기타큐슈 등 일본에 3개의 노선을 늘렸다”며, “올해 취항한 일본 노선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