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최고전문가 자문그룹 회의 개최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부산항만공사가 서울사무소의 조사분석 연구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뗐다.

부산항만공사는 8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00만TEU 시대를 맞이한 부산항이 나아가야할 길’이라는 주제로 ‘BPA 외부 전문가 그룹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자문회의는 BPA의 서울사무소를 마케팅 및 조사분석 연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초 구자림 부장을 배치한 이후 실시된 첫 회의이다.

BPA는 부산항이 올해 최초로 연간 컨테이너 처리 물동량 2,000만TEU를 달성할 예정으로 메가 허브포트로의 도약 전환점을 맞고 있어 이에 따른 부산항 이용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코자 이를 추진했다.

우선 지난달 해운·항만 산업 분야 최고 권위 전문가가 참여한 외부 전문가 그룹을 결성했다. 해운·물류 관련 협회와 기관, 연구소뿐만 아니라 해운선사, 토목기술 관련 기업 등 해운·항만 업계 전·현직 전문가 20명으로 구성해9T다.

공사는 장기화된 해운시장 침체와 급변하는 국제물류 환경 속에서 부산항이 생존하고 고부가가치 창출 종합 물류 허브로 성장하기 위해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부 전문가와 해운‧항만 관련 다양한 분야의 조사연구 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정기적인 워킹그룹, 워크숍을 통해 부산항 현안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우예종 BPA 사장은 “부산항이 직면한 현안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중한 의견을 모아 업계와 공감대를 형성대 부산항의 이용자와 고객이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