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3일까지 접수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인천항만공사가 인천항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 IPA)는 내달 30일까지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과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올해 인천항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사가 추진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접수받으며, 공모분야는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혁신성장 지원,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하는 방안 등 공공혁신 8대 과제에 해당된다.

공모방법은 IPA 홈페이지(http://www.icpa.or.kr)에서 배너를 클릭해 작성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hjpark@icpa.or.kr)로 제출하여 접수할 수 있다.

아이디어 심사는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과 외부 전문가,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진행되며, 공정한 평가과정을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며 수상자 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남봉현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항만 서비스와 신규 사업이 다수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국민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사업 추진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