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다양화 및 디자인 단순화 해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경철)은 오는 7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기관 홈페이지(www.portbusan.go.k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해수청 홈페이지는 지난 2014년 7월에 구축된 이후, 유지보수 이외에 전면 개편이 이루어지지 않아 타 기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디자인이 단순하고 콘텐츠의 다양성이 부족한 점이 지적돼 왔다.

이에 따라 부산해수청은 지난 5월부터 외부 업체에 의뢰하여 홈페이지 개선을 위한 용역을 진행했으며,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고자 청 내부에 홈페이지 개선 TF를 구성해 운영해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특징은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해 방문자가 이용하기 편하게 직관적이고 체계적인 디자인을 도입하였고, 반응형 웹 서비스 구축을 통해 PC·모바일·스마트패드 등 다양한 기기 및 운영체제에 제한 없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기관의 SNS채널뿐만이 아닌 해양관광 및 여객선 정보, 해양기상정보 등 다양한 해양수산 관련 콘텐츠를 메인화면에 추가 배치하여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간으로 기관 관련 뉴스를 표출해 항상 새로운 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한글, 엑셀, PDF 등의 첨부문서를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을 도입해 기존에 문서를 보기 위해 파일을 내려받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했던 불편함을 없앴다.

최국일 항만물류과장은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이 알고자하는 기관의 정보와 해양수산 관련 소식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방문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