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쟁력 강화로 업무 혁신

[데일리로그 = 김현정 기자] 진에어가 태블릿 PC를 이용한 기내 스마트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새해부터 본격 운영에 나섰다.

진에어는 지난 1일부터 모든 항공기 기내에 태블릿 PC를 비치하고, 기존 매뉴얼 업무방식을 디지털로 전환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객실승무원들은 태블릿 PC를 이용해 비행 전 필수 점검 항목인 운항 정보, 탑승객 예약 정보, 기내 면세 및 유상 서비스 상품 관리 등 정보를 손쉽게 주고받을 수 있게 됐다. 또, 국내외 모든 항공편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업무 효율성이 높아져 환경 보호 및 정시율 개선 효과도 기대된다.

진에어 관계자는 “기존 매뉴얼로 운영되던 업무 프로세스가 디지털화됨에 따라 업무 효율성 강화와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변화하는 항공 산업 흐름 속에서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2014년에 국내 항공사 최초로 조종실 내 항공기 조종에 필요한 각종 서류와 책자를 태블릿 PC에 담아 운용하는 EFB(Electronic Flight Bag·전자비행정보) 도입해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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