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發 소형화물 배송국가 추가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큐익스프레스(Qxpress)가 소형화물 배송서비스인 ‘큐딜리버리(Qdelivery)’ 대상 국가를 확대하는 등 해외 택배서비스를 강화한다.

큐익스프레스는 최근 한국에서 소형화물을 보낼 수 있는 ‘인터내셔널 딜리버리’ 국가 목록에 말레이시아를 추가했다. ‘인터내셔널 딜리버리’는 국가 간 배송서비스로 한국 외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국의 사용자들은 기존 싱가포르, 일본에 이어 말레이시아의 거래 업체나 지인에게 해외택배를 보낼 수 있게 됐다.

모든 화물은 항공으로 운송하며 픽업 후 현지 도착까지 영업일 기준 5일 가량 소요된다. 배송사 귀책으로 인한 분실, 파손시 최대 300달러 보상을 보장하는 안심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 오픈마켓인 Qoo10(큐텐)에서 바우처 구입 후 사용하는 방식으로 플랫폼 자체 쿠폰도 활용할 수 있다. 기본운임은 무게에 따라 달라지며 0.5~1kg 상품 기준 싱가포르 6,980원, 일본 8,860원, 말레이시아 6,210원 등이다.

큐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각 개인의 상황에 맞는 해외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물의 항공 운송에 이어 해상 운송도 추진 중”이라며, “개인간 물류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최근 선보인 B2B 카고서비스 등 전방위적 이커머스 물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