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도입으로 큰 피해 없어”

[데일리로그 = 김수란 기자] HMM이 바이러스 공격을 받았지만 피해는 경미한 수준이라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HMM은 지난 12일 새벽 1시(한국시간) 본사 메일 서버에 바이러스 공격을 받아 현재 복구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은 지난해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으로 확인된 피해가 거의 없거나, 경미한 상황으로 메일 서비스는 현재 대부분 복구됐으며, 대부분의 선사 운영 업무는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HMM은 지난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해 큰 피해를 입지 않은 상황이며, 특히 화물예약시스템 등 주요 운영시스템은 전혀 문제가 없고 일부 지역의 경우 메일시스템의 불안정으로 개인메일과 유선을 통해 화주와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주요 메일 서비스 복구는 이뤄졌으나, 본사 메일 서버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 화주들과의 일부 메일이 송수신 누락된 경우가 발생했을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해 응답·처리 받지 못한 이메일이 있으신 화주들은 유선 연락·재확인을 당부드린다”며, “향후 유사 사이버 공격에 대비, 보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 업데이트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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