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최초로 12대 발주

DHL이 친환경 전기 화물기인 '앨리스'를 12대 도입, 지속 가능한 항공물류 환경을 조성한다.   
DHL이 친환경 전기 화물기인 '앨리스'를 12대 도입, 지속 가능한 항공물류 환경을 조성한다.   

DHL이 친환경 항공물류를 시행하기 위해 전기 화물기를 도입한다.

DHL익스프레스가 지속 가능한 항공 물류 환경을 위해 물류업계 최초로 전기 화물기 앨리스(Alice) 12대를 발주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글로벌 전기 항공기 제조사 이비에이션(Eviation)과의 계약을 통해 전기 화물기단을 구축해 지속 가능한 항공 물류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DHL익스프레스가 발주한 화물기는 2024년부터 인도될 예정이다.

앨리스 화물기는 한 명의 조종사로 운항이 가능하며, 최대 1,200kg의 화물을 적재 및 운반할 수 있다. 한 시간 비행에 필요한 충전 시간은 30분 이하로 최대 항속거리는 815km(440 해리)에 달한다. 또, 최첨단 전기 모터가 내재돼 현재의 피스톤이나 터빈 엔진 항공기가 상용되는 모든 환경에서 운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최적의 효율을 위해 비행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운영 소프트웨어가 탑재됐다.

DHL익스프레스는 앨리스 화물기를 물류센터 허브와 그 주변지역을 연결하는 지선 노선(feeder routes)에 활용할 예정이다. 화물 상하역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화물기를 충전하고, 물류 회전률(turnaround)을 빠르게 높여 DHL익스프레스의 화물 운송 수요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존 피어슨(John Pearson) DHL익스프레스 글로벌 CEO는 “DHL익스프레스는 ‘탄소 배출 제로(0) 물류 환경 조성’이라는 목표에 따라 탄소효율성 개선을 염두에 두고 모든 투자를 결정하고 있다”며, “물류 네트워크 내 모든 운송 수단을 전기 동력으로 운영하는 것은 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 목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믿어 이번 전기 화물기를 발주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