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사 설립하고 물류로봇 상용화 추진

글로벌 AMR(자율이동로봇, Autonomous Mobile Robot) 솔루션 업체인 긱플러스(Geek+)가 국내 스마트 물류 솔루션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

긱플러스는 기존 국내 물류시스템을 스마트 물류센터 및 제조업체로 전환하기 위해 한국지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지사설립을 계기로 기업영업팀과 프로젝트 및 서비스 엔지니어로 전담팀을 구성하고 물류용 로봇 자동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긱플러스는 첨단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물류 센터 및 공급망 관리의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특히, 긱플러스의 GTP(Goods to Person) 솔루션은 의류업, 전자상거래, 소매업, 3자 물류업(3PL, 3rd Party Logistics), 제약업계, 자동차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채택되고 있다.

                   김수찬 긱플러스 한국지사장
                   김수찬 긱플러스 한국지사장

긱플러스는 CJ대한통운 동탄 및 군포 물류센터에 100대 이상의 AMR을 제공해 디지털 물류센터로의 전환에 기여한 바 있다. 

김경훈 CJ대한통운 TES기술연구소장는 “3자 물류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와 정확성"이라며, “긱플러스의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물류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운영 속도가 향상됐다”고 말했다.

릿 펑(Lit Fung) 긱플러스 글로벌사업 총괄 부사장은 “긱플러스는 전 세계 많은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긱플러스 코리아의 김수찬 지사장이 한국 물류시장에서도 세계적인 성공을 재현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