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1인 창업자 위해 ‘원클릭 택배서비스’ 수익금 일부 기부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진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및 가정의 회복을 위한 ‘아이들에게 희망을 원클릭’ 캠페인을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진이 소상공인 및 1인 창업자를 위해 공유가치창출(CSV)의 하나로, 지난 2019년 출시한 ‘원클릭 택배서비스’의 캠페인 기간 동안 발생한 수익금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추진하는 ‘리커버리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리커버리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아동 및 그 가족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생계 안정 및 아동 가정의 자립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회복지원사업이다. 한진은 이번 캠페인에 임직원 개인 후원도 병행하며 ‘착한소비’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지난해 11월부터 CSV 활동과 연계해 고객이 쉽게 ‘착한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Love Connect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1차 캠페인은 농‧수‧축산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소비자직접구매(D2C) 방식의 ‘내지갑속선물’ 기프트카드 판매액 중 장당 1,000원을 모금해 비글구조네트워크에 기부하는 ‘댕댕아, 행복하개 지켜줄개’ 캠페인을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했다.

이와 함께 1인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친환경 동행 플랫폼 ‘그린 온 한진’(Green on Hanjin)에서 친환경 제품 구매 금액 5%를 기부하는 ‘탄소Bye, 그린Buy’에 이어 이번 3차 캠페인까지 착한소비 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택배‧물류 인프라와 연계해 기업과 사회가 상생 및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CSV모델 발굴을 지속하며, ESG 선도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구성원과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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