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등 동남아 3개국 핵심인력 50여명 대상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CJ대한통운이 해외 현지법인 핵심인력을 물류 전문가로 양성하는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CJ대한통운은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지역 현지 법인을 대상으로 ‘물류전문가 어드벤스드(Advanced) 과정’을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각국 법인별 핵심 운영인력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시작해 10월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CJ대한통운 인도네시아법인 수바라야(Surabaya)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이라완 사푸트라(Irawan Saputra) 센터장은 “ABC분석, 물류센터 설계와 같은 전문이론을 실습과 토론 등을 통해 배워 손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고 다른 현장들의 운영 방식도 알게돼 직무역량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첨단기술의 해외 전파와 현지 인력의 역량강화 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다.

앞서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말레이시아, 멕시코, 인도, 필리핀, 태국 등 해외 5개국 현지 직원들 270여명을 대상으로 물류 운영과 영업시 필수적인 기본역량의 육성을 위한 ‘물류전문가 베이직(Basic)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부문장은 “실무 중심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현지 맨파워를 강화하고 현지화시킴으로써 글로벌 물류 운영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