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지도 및 솔루션 기업과 업무협약

한진이 택배·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도로정보 DB’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한 ‘휴데이터스’가 세계 3대 지도 및 솔루션 기업인 ‘CE. Info Systems(MapMyIndia)’ 및 차량 IT 전문기업인 ‘솔로몬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도에 기반을 둔 CE. Info Systems(MapMyIndia)는 디지털지도, 지리 공간 소프트웨어 및 위치기반 물류 서비스, IoT 기술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도 내 지도 및 솔루션 시장에서 자동차 시장점유율 90% 이상의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동북·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사무소를 설립했다.

앞서 한진은 신사업의 하나로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주도하에 VR·AR 콘텐츠솔루션기업인 UOK와 공동 출자해 지난 1월 휴데이터스를 설립한바 있다.

휴데이터스는 한진이 보유한 택배차량 등 전국 택배·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공간정보 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휴데이터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서 차량 및 도로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이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휴데이터스가 수행할 도로정보 DB 사업은 국내 물류산업을 선도할 새로운 기술로서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CE. Info Systems, 솔로몬엠과 함께 사업 확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 한진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 로한 버마(Rohan Verma) CE. Info Systems 대표, 김진호 APAC사업 총괄 사장, 이정재 휴데이터스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