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맞춤형으로 서비스 개선

[데일리로그 = 오병근 기자] 한국로지스풀이 물류센터를 함께 사용할 수있는 공유 플랫폼을 고객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한국로지스풀(이하 KLP)은 물류센터 공유 플랫폼인 ‘유플로우’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플로우는 AI를 기반으로 물류센터를 매칭 및 추천하고 계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창고 공유 플랫폼이다. 화주는 적합한 창고 매물을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고, 창고주는 창고의 남는 공간을 임대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지난 1월 출시 후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약 3개월간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 사용자 맞춤형 물류센터 매칭 서비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이번 리뉴얼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업계 및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UI/UX 기능 강화에 집중했다.

AI 및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원하는 조건의 창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고도화했으며, 공실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아울러, 임대 규모와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가맹물류센터 등록을 늘려 고객들이 원하는 지역에 원하는 면적만큼의 물류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KLP 관계자는 “물류센터 관련 정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올해 말까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 개발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로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